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쓰레기 문제 자체를 인식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관련 정보자료나 통계 자료 등을 해석하면서 쓰레기 문제를 대면하고 해결 의지를 갖게한다. 내가 일주일간 버린 쓰레기를 정리하면서 쓰레기 문제는 자신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는 점을 깨닫고 문제 해결 의지를 강화하도록 한다.
학습목표학생 대부분은 기후변화의 원인인 온실가스, 이산화탄소가 자동차의 배기가스나 공장의 매연 등으로부터 나온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굴뚝도 매연도 없는 학교에서는 이산화탄소가 발생되지 않는 것일까?’ , ‘내가 에너지를 절약하는 행동이 기후변화 대응에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일까?’ 등 다양한 질문을 통해 생각을 확장하려고한다.
학습목표3,_4단원.png (76.3KB), Download:19
3단원-지도서환경교육+프로그램+지도서(3-4학년)_전체+낱장.pdf (9.9MB), Download:87
3단원-활동지환경교육+프로그램+활동지(3-4학년)_전체+낱장.pdf (3.9MB), Download:67
번호 |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
54 |
관리자
|
2024-03-27 | 161 | |
53 |
관리자
|
2024-03-27 | 187 | |
52 |
관리자
|
2024-03-22 | 177 | |
51 |
관리자
|
2024-03-22 | 143 | |
50 |
관리자
|
2024-03-04 | 189 | |
49 |
관리자
|
2024-03-04 | 315 | |
48 |
관리자
|
2024-02-13 | 340 | |
47 |
관리자
|
2024-01-22 | 235 | |
46 |
관리자
|
2024-01-22 | 237 | |
관리자
|
2024-01-22 | 274 |